ㅇ Nasry Asfura 시장은 El Heraldo 지와의 인터뷰에서 인구 유입에 따른 도시 팽창 및 교통량 증가에 따른 기존 순환도로의 기능 약화에 따라, 제1순환도로보다 11km가 긴 최소 30km의 제2 순환도로 건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금년 중 기본개념 수립 완료 및 디자인 설계 입찰까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힘. 

※ 제1외곽순환도로는 현재 하루 평균 교통량 8만대(35만명 이동), 교통사고는 10건을 기록중임.

 

ㅇ Juan Carlos Garcia 부시장은 제2 순환도로는 아스팔트 형태의 제1순환도로와는 달리 내구성이 좋은 수경 콘트리트 형태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언급함.

 

ㅇ Gerardo Aguilar 국가교통위원회(CNT) 고문은 현재 과포화 상태로 대중교통 승차난 등 교통체증이 매우 심각한 다운타운 지역은 장거리 통근을 위한 순환고속도로망 및 간선도로망 등 교통시설이 부족한 상황인 만큼, 향후 건설예정인 제2순환도로는 대중교통 및 긴급차량을 위한 별도의 전용차선을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시당국에 권고함. 

 

 

* 정보 출처: El Heraldo, 2.5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