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교통통신부(MTC, Ministerio de Transporte y Comunicacion)는 총 연장 4,936km, 98.68억불이 투자되는 6개 도로연결 사업을 민관 공동재정사업(Iniciativas Privavadas Cofinanciadas) 형태(PPP)로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힘.


ㅇ 현재 계획하고 있는 6개 사업 중 5개는 계획단계에 있으며 나머지 1개는 공식화 단계에 있다고 전하면서, 동 사업은 설계, 건설, 복구, 개선, 유지 및 운영을 책임지게 되며 완공 후 도로 주변에 위치한 도시의 물류 이동과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함.


ㅇ 교통통신부가 계획하고 있는 6개 도로연결 사업은 다음과 같음.

 

< 계획단계 >

1. 투자금 11.65억불, 양허기간 25년, 총 연장 628km
세로데파스코(Cerro de Pasco)-암보(Ambo)-팅고마리아(Tingo Maria)-다니엘 알로미아 로블레(Daniel Alomia Robles)-와우라(Huaura)-사얀(Sayan)-오욘(Oyon)-파티빌카르(Pativilcar)-카하탐보(Cajatambo)-오욘(Oyon)구간 도로 연결사업


2. 투자금 14.34억불, 양허기간 25년, 총 연장 729km
타라포토(Tarapoto)-피코타(Picota)-베야비스타(Bellavista)-후안후이(Juanjui)-토카체(Tocache)-아우카야쿠(Aucayacu)-다니엘 알로미아 로블레스(Daniel Alomia Robles)-아구아이티아(Aguaytia)-산 알레한드로(San Alejandro)-푸칼파(Pucallpa)구간 도로연결사업


3. 투자금 23.45억불, 양허기간 25년, 총 연장 935km
루타 35(Empl. Ruta pe35)-타르마(Tarma)-하후하(Jauja)-라 메르세데(La Merced)-사티포(Satipo)-루타 5s 라 메르세데(Ruta pe5s La Merced)-옥사팜파(Oxapampa-Empl Ruta pe18c)구간 도로연결사업


4. 투자금 20.70억불, 양허기간 25년, 총 연장 632km
우루코스(Urcos)-콤파파타(Combapata)-시쿠아니(Sicuani)-아야비리(Ayaviri)-칼라푸하(Calapuja)구간, 콤바파타(Combapata)-엘 데스칸소(El Descanso)-야우리(Yauri)-콘도로마(Condoroma)-루타 pe34(Empl Ruta pe34)구간 도로연결사업
 

5. 투자금 23.90억불, 총 연장 1,042km
쇼레이(Shorey)-산티아고 데 츄코(Santiago de Chuco)-카라스(Caraz)-와라스(Huaraz)-코노코차(Conococha)-파티빌카카스마(Dv Pativilca Casma)-와라스(Huaraz)구간, 산타(Santa)-수얀카(Sullanca)구간 도로연결사업


< 공식화단계 >


1. Longitudinal de la Sierra Tramo 4(산악연결도로 제 4 구간, 투자금 4.64억불, 양허기간 25년)
완카요(Huancayo)-이스쿠차카(Izcuchaca)-마욕(Mayocc)-아야쿠쵸(Ayacucho)-안다와이라스(Andahuaylas)-사우인토(Pte Sahuinto)-파스코(DivPasco)-와이타라(Huuaytara)-아야쿠쵸(Ayacucho) 구간 도로연결사업


ㅇ 교통통신부는 마지막에 언급한 산악연결도로 제 4 구간 프로젝트는 투자청(ProInversion)이 발표한 사업실천계획에 포함된 사업이라고 덧붙이면서 2020년 우선사업자를 선정 할 예정이라고 밝힘.


ㅇ 마찬가지로, 근교철도 남부구간인 리마(Lima) - 이카(Ica)구간 철도사업과 제 3군(후닌(Junin), 우와누코(Huanuco), 카하마르카(Cajamarca), 모케구아(Moquegua), 안카쉬(Ancash), 산 마르틴(San Martin), 로레토(Loreto)) 지방공항 사업도 추진 예정이라고 전함.


*정보출처: Gestion 1.18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