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 개요

 

 

사업규모 : 65억불

 

- 사업비(53억불) : 시공 34.65억불, 차량 8.72억불, 용지보상 2.18억불, 부가세(18%)

 

 

추진방식

 

- 민간사업자가 전철을 건설, 운영(양허기간 35, 투자비를 회수하는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co-finance), 정부가 총 사업비의 70~80% 지원)하는 방식

 

 

 

 

사업내용

 

- 총 길이 35km(27.22km(역사 27) 2호선, 7.7km(역사 8) 4호선(리마국제공항) 연장)의 지하전철을 66개월 공기로 완공

 

- 개통되면 출퇴근시 시간당 24천명, 하루 평균 64만명, 2030년에는 92만명 이용 예상

 

 

 

 

 

2. 사업 주요추진 일정

 

 

 

 

'12. 7: 사업 FS 용역사 선정(Geodata Engineering(이태리))

 

'12.12.12 : 기초 FS* 완료

 

* F/S결과 사업타당성 낮아, PPP방식을 통한 정부 재정지원으로 사업방식 변경

 

‘12.12.13 : 교통통신부(MTC), 사업구간 최종 승인 및 입찰계획 발표

 

‘13. 1.11 : 입찰공고(입찰계약서 판매 개시)

 

‘13. 2.21 : 투자청 주최, 사업설명회 개최(리마)

 

‘13. 4. 5 : 최종 FS, 관계부처(투자청, 교통통신부) 제출

 

‘13. 8월중 : 최종 FS 승인(by 교통통신부) 예정, 2차 양허계약서 발표 예정

 

‘13. 12월말 : 입찰 예정

 

 

 

 

3. 입찰참가 자격요건

 

 

건설업체

 

- 터널 및 지하역사가 포함된 도심전철공사(TBM 공법) 10년 이상

 

- 최소 연장 15km(최소 15개역사 포함)의 도심전철공사 1건 또는 개별사업 4

 

- 총 연장 20km(최소 20개 역사포함) 이상의 도심전철공사 실적 보유

 

 

 

 

운영업체

 

- 전체 양허기간동안 연간 최저 1.5억명의 여객수송 도심철도(heavy-rail metro) 최소 1건 이상 운영

 

- 자격 미충족시, 분야 15년 이상 경험 보유업체는 동 사업의 기술자문역으로 참여 가능

 

 

 

 

차량공급업체

 

- 입찰업체(컨소시엄)의 일부로서 여러 응찰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입찰 참가

 

- 최근 3년 이내 지하도심철도 차량공급 실적 1건 이상

 

- 최소 20개 이상의 GoA4(grade of automation) 또는 GoA3등급의 ATP(자동열차보호시스템) 장비를 갖춘, 연간 240량 생산업체

 

 

 

 

금융조건

 

- 입찰참가자(컨소시엄)지분이 16억불 또는 그 이상

 

전략적 협력업체, 건설업체 : 최소 5억불, 차량공급업체 : 최소 4억불

 

운영업체 : 최소 2억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