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사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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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사업규모 : 65억불
- 사업비(53억불) : 시공 34.65억불, 차량 8.72억불, 용지보상 2.18억불, 부가세(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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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추진방식
- 민간사업자가 전철을 건설, 운영(양허기간 35년, 투자비를 회수하는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co-finance), 정부가 총 사업비의 70~80% 지원)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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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사업내용
- 총 길이 35km(27.22km(역사 27개) 2호선, 7.7km(역사 8개) 4호선(리마국제공항) 연장)의 지하전철을 66개월 공기로 완공
- 개통되면 출퇴근시 시간당 24천명, 하루 평균 64만명, 2030년에는 92만명 이용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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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 주요추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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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12. 7월 : 사업 FS 용역사 선정(Geodata Engineering(이태리))
ㅇ '12.12.12 : 기초 FS* 완료
* F/S결과 사업타당성 낮아, PPP방식을 통한 정부 재정지원으로 사업방식 변경
ㅇ ‘12.12.13 : 교통통신부(MTC), 사업구간 최종 승인 및 입찰계획 발표
ㅇ ‘13. 1.11 : 입찰공고(입찰계약서 판매 개시)
ㅇ ‘13. 2.21 : 투자청 주최, 사업설명회 개최(리마)
ㅇ ‘13. 4. 5 : 최종 FS, 관계부처(투자청, 교통통신부) 제출
ㅇ ‘13. 8월중 : 최종 FS 승인(by 교통통신부) 예정, 2차 양허계약서 발표 예정
ㅇ ‘13. 12월말 : 입찰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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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 자격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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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건설업체
- 터널 및 지하역사가 포함된 도심전철공사(TBM 공법) 10년 이상
- 최소 연장 15km(최소 15개역사 포함)의 도심전철공사 1건 또는 개별사업 4
- 총 연장 20km(최소 20개 역사포함) 이상의 도심전철공사 실적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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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운영업체
- 전체 양허기간동안 연간 최저 1.5억명의 여객수송 도심철도(heavy-rail metro) 최소 1건 이상 운영
- 자격 미충족시, 同분야 15년 이상 경험 보유업체는 동 사업의 기술자문역으로 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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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차량공급업체
- 입찰업체(컨소시엄)의 일부로서 여러 응찰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입찰 참가
- 최근 3년 이내 지하도심철도 차량공급 실적 1건 이상
- 최소 20개 이상의 GoA4(grade of automation) 또는 GoA3등급의 ATP(자동열차보호시스템) 장비를 갖춘, 연간 240량 생산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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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금융조건
- 입찰참가자(컨소시엄)는 純 지분이 16억불 또는 그 이상
전략적 협력업체, 건설업체 : 최소 5억불, 차량공급업체 : 최소 4억불
운영업체 : 최소 2억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