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유력 일간지 Folha de Sao Paulo는 교통인프라국(DNIT : National Department of Transport Infrastucture)이 총 67개의 도로건설 사업과 도로보수 공사를 위하여 내년 중반까지 65억 헤알(32.5억불 상당) 규모의 도로건설 및 보수공사(총 공사구간 6,000km)에 대한 입찰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보도.

 

 

아울러 상기 사업의 90%는 기존의 입찰과 다른 방식(RDC : Differntial Regime of Public Procurement)으로 진행되며, 정부는 단지 프로젝트의 기본만 제작하고 하나의 기업과 계약을 맺어 기업이 프로젝트를 완성하면 공사경비를 지불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향후 신속한 업무처리가 예상된다고 보도함.

기존의 입찰방법은 기업에 대한 자격검증 이후 기술력과 가격을 심사하나, RDC 방법은 반대로 기업의 기술력과 가격을 먼저 검증한 다음 기업의 자격을 심사

 

 

주요 공사내용

- 도로건설 : 5O개 사업(135억 헤알 : 67.5억불 상당)

· Belo Horizonte-Governador ValadaresBR-381 도로 차선 확대(302km구간)

· ParanaFoz do Iguacu내 새로운우정의 다리건설

· BR-101 도로 차선확대 마무리 공사 등 총 공사구간

- 도로 보수공사 : 17개 사업(30억 헤알 : 15억불 상당)

 

 

상세 입찰 내용

- 공사구간, 입찰형태 및 입찰 공지기간 등 상세내용 별첨 5 자료 참조

입찰형태(RDC 관련 상세 내용 별첨 3 참조)

· RDC-integrated : RDC 방식으로 한 업체가 서비스, 장비 설비 등 모든 공정을 수행

· Integrated : RDC가 아닌 기존의 방식으로 한 업체가 서비스, 장비 설비 등 모든 공정을 수행

· RDC-Global Price : 공사 전체에 들어가는 총비용을 비교해서 업체를 선정(Unit Price 방식은 공사 각 공정별 소요비용을 비교)

 

 

첨부 : 1. 상기 언론기사

2. 언론기사 (국문 번역문).

3. RDC 상세 설명자료.

4. DNIT 발표자료

5. 입찰 상세내용(영문 번역문).

 

 

* 정보출처 : Folha de Sao Paulo(8.23) 및 교통인프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