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Center for Korea-Latin America Cooperation)가 2020.8월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이전의 중남미 자원‧인프라‧신산업 협력센터의 실적을 기반으로 하면서 한-중남미 지역 간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정보를 수집하고, 우리 기업과 국민의 중남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중남미는 6억 이상의 인구에 달하는 내수시장과 풍부한 에너지‧자원을 보유한 지역이며, 적극적인 인프라 개발 사업 추진으로 인프라 분야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디지털 기기 보급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정부, ICT, 에너지신산업 및 기후변화 대응 등 신산업 분야에 대한 수요가 많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의 주요 협력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는 한-중남미 간 보건‧의료, 비대면 산업 분야 등에서 협력 필요성과 요청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센터는 웹진, 뉴스레터, 입찰동향 등의 다양한 자료 발간을 통해 관련 분야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심포지엄 및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련 기관 및 업계는 물론,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의 소통을 위해 힘써나갈 계획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가 나날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틴아메리카 협력센터 소장 최원석